티켓 알라딘 피해에 대해 제안합니다. | |||||||||||
상태 : | 제안자 : | 김** | 날짜 : | 2013-02-08 | |||||||
분과 : | 경제1 | 지역 : | 경기도 | ||||||||
안녕하세요. 티켓알라딘 사기 사건 피해자 김세진 입니다. 2012년 11월 20일 소셜 커머스 티켓알라딘 사이트가 부도나고 회사 사장은 자살하였습니다. 그러나 물건을 카드로 결제 하여 결제 대행사인 한국 정도 통신으로부터 피해 보상을 받을 것으로 생각 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피해자들에게 상행위 운운하며 겁을 주고, 피해 금액을 전액 보상해 주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낮은 보상금액을 제시하며 피해자들을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금융 감독원에 피해 사실을 알리고 빠른 처리를 요청하였으나 한국 정보 통신의 처리가 늦어져 아직도 계속 사건 조사기 지연 되고 있다는 답변만 오고 있습니다. 이에 소셜 커머스 사기 사건 재발 방지를 위해서라도 관계 법률 정비가 필요하며, 저희들의 피해를 조사하여 빠른 피해 보상을 요청합니다. 이에 국민 행복 센터에 제안하오니 빠른 처리 부탁드립니다. |
- 경제1
- [2013-02-09]
소중한 제안 감사합니다. 제안하신 내용은 경제1분과에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경제1
- [2013-02-19]
경제1분과입니다.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새로 출범하는 박근혜 정부의 국정운영 기반을 마련하고, 대선공약이 성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김세진님께서는 인터넷 소셜커머스 업체인 티켓알라딘을 통해 상품권 등을 구매하셨다가 ‘12.11월경 위 업체의 부도로 인하여 피해를 입었다면서 구제를 요청하는 민원을 제기하셨습니다. 관계 기관을 통해 확인한 결과, 현재 티켓알라딘 부도와 관련하여 약 400여건에 가까운 민원이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상태이고, 신용카드사와 결제대행업체를 통해 적극적인 피해구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방법을 모색 중이며, 할부항변권의 인정 여부에 대한 법률검토 등도 현재 진행 중에 있음을 안내해 드리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세진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항상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