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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영보험 청구의 간소화 방안 검토요청 드립니다.
상태 : 완료 제안자 : 최** 날짜 : 2013-02-07
분과 : 고용복지 지역 : 전라북도
얼마전에 아버님이 치료를 받은 치료비를 보험사에 보험금 청구 하였었는데
그 절차등이 너무 불편하여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직장인으로 사실 병원서류를 떼려면 1시간 가까이 되는 병원에 방문을
해야합니다. 보상 서류도 솔직히 뭐가 필요한지도 모르겠고, 병원서류 용어도
어려워서 사실 설계사에게 이래저래 서류를 문의하고 직장 상사에게 양해를
구하고 잠시면 될걸로 생각하고 병원을 가서 서류를 발급하였고, 또 다시 한참을
가서 보험회사에 가서 보험금 청구를 하였습니다.

이번 보험금 청구를 하면서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이 이렇게 바쁜시간을 쪼개서 어렵게 보험금 청구를 하는데, 이걸
좀더 간편하게 시스템화를 시키면 정말 시간, 노력 등을 아낄 수 있고 그러한
시간 및 노력의 절약이 국가발전에 도움이 될거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솔직히 얼마전에 했던 연말정산은 사이트에 들아가서 클릭 몇번이면 내가 받은
치료비가 다 뜨는데, 민영보험금 청구는 일일히 이렇게 다 서류를 발급받아서
다시 전달하는 불편함을 계속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연말정산처럼 국민들이 그냥 클릭몇번하거나 전화를 하게 되면 바로 조치가 될 수
있는 간소화 서비스를 만들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 고용복지
  • [2013-02-07]

소중한 제안 감사합니다. 제안하신 내용은 고용복지분과에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용복지
  • [2013-02-18]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제안해 주신 내용은 관련부처에서 검토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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