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하기

기사뷰
평양과 서울에 대사관 교환설치
상태 :
[완료]
제안자 :
유**
날짜 :
2013-01-21
지역 :
경기도
국민의 정부에 이어 참여정부에서도 남북화해를 위한 여러정책을 확대시행하면서 각 기관 또는 사안별로 회의를 통해 협의한 바 있는데, 그 보다 먼저 시급한 것이 평양과 서울에 대사나 또는 그와 같은 급의 정부연락소를 교환설치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 친북정권에서는 보수단체의 비난을 감수하면서까지 국제무대에 불거지는 온갖 추악한 사안에 편을 들어주고 또 아끼지 않고 많은 현금과 물자를 지원을 해 주었으면서도 서로 정부를 대표하는 기관을 설치하자고 제안한 바 없습니다.

이번 GH정부에서는 남북관계를 획기적으로 진전시킬 수 있는 양측 대사관을 교환설치하자고 제안하기 바랍니다.
  • 외교국방통일
  • [2013-01-25]

소중한 의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새로 출범하는 박근혜 정부의 국정운영 기반을 마련하고, 대선공약이 성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신 의견은 인수위원회에서 바로 해결하기가 힘든 사안입니다. 시간을 가지고 검토함으로써 개선방안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중한 제안에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항상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