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하기

기사뷰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공약은 꼭 지켜주세요!
상태 :
[완료]
제안자 :
고**
날짜 :
2013-02-05
지역 :
경상남도
공약은 대통령이 되기 위해 국민들께 거짓말을 하는 행위가 아니라 꼭 지키기 위해 하는 것입니다.
만약 5년후 공약이 지켜지지 않은 것을 국민들이 알게되면 박 후보와 새누리당은 매우 큰 지탄과 함께 이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
박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된 후 일부 새누리당 의원들과 정몽준 의원이 박후보를 향해 "공약에 너무 얽매이지 말고 우선순위부터 처리해라"는 등의 아주 질 나쁜 발언을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선순위로 처리해야 할 1순위가 바로 공약입니다. 대선전 국민들께 약속한 공약이 지켜지지 않을 경우 박 당선인은 "대통령이 되기 위해 국민들을 향해 거짓말을 한 것"으로 국민들은 간주할 것 입니다.
부디 공약 실천을 우선순위로 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정치인들이 공약 지키는 것을 국민들이 얼마나 바라고 있는지 새누리당 의원들과 정몽준 의원, 또 박 당선인은 명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치인들이 갖춰야 할 덕목은 비리를 저지르지 않고, 잘못된 결정을 하지 않는 것, 자신의 말과 행동에 책임을 지는 일입니다.

대선전 박 당선인이 한 "공약"과 앞으로 국민들께 할 "약속"들을 이행하는데 있어 공약 자체에 큰 문제가 있거나 그것이 실현불가능한 공약이 아닌 이상, (그랬다면 또 한번 큰 책임을 져야 하고 큰 지탄을 받을것이요 이 자체로 탄핵사유가 됩니다) 모든 공약을 지키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예외적으로 못지킬 약속을 한 경우 국민들께 정중히 사죄를 구하고 공약을 못 지키는 이유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을 해야되며 그것에 대해 여론을 수렴해서 결정해야 합니다. 그렇게 했다해도, 못 지킨 공약에 대해선 적어도 차후에는 실현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준비시키겠다고 하는 등의 책임있는 모습을 보여 주는 것이 지킬수 없는 약속을 한 경우 국민들이 느낄 좌절과 분노에 대해 최소한의 책임을 지는 일이며 그것이 정치인으로서 가야 할 길인 것입니다.
  • 국정기획조정
  • [2013-02-15]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새로 출범하는 박근혜 정부의 국정운영 기반을 마련하고, 대선공약이 성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 정부는 국민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보내주신 의견은 이 과정에서 잘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