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하기

기사뷰
한시적이나마 금융제재를 완화했으면 합니다.
상태 :
[완료]
제안자 :
김**
날짜 :
2013-02-02
지역 :
서울특별시
안녕하세요
저는 직장을 그만두고 대학원진학을 준비하고있는 예비대학원생 자녀를 둔 엄마입니다.
얼마전 피치못할 사정으로 딸아이 카드결재를 결재일로부터 20일쯤후에야 완불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일로 3년동안 대출이 안된다네요.
저희가 가정형편이 어려워 대학원등록금을 학자금대출로 해야 하는데
그것마저도 안된답니다.
더구나 딸애가 대학원진학을 위해 다니던 직장도 그만두었는데 등록금이 없어서 대학원도 못가고
직장을 구한다해도 쉽게 구할수 없어서 너무나 암담합니다.
다른 대출은 어쩔수없다해도 학자금대출은 대출제한에서 제외시켜야 하지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올해들어 많은 국민들의 살림살이가 더욱 힘들어져가는데 카드결재가 완불된 사람들은 규제를 풀어주면 그나마 숨통이 트이지 않을까요.
정부에서 예산을 들이지않고 규제만 조금 풀어도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제안해봅니다.
등록금이 없어서 진학을 못하고 꿈을 이루지 못하고 접어야 한다면 얼마나 큰 불행이며, 이 또한 나라의 손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꼭 이루어지도록 도와주세요.
그래서 많은 국민들이 조금이나마 행복을 느낄수 있도록 해주시길 꼭 부탁드립니다.
  • 경제1
  • [2013-02-02]

소중한 제안 감사합니다. 제안하신 내용은 경제1분과에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경제1
  • [2013-02-18]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새로 출범하는 박근혜 정부의 국정운영 기반을 마련하고, 대선공약이 성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귀하께서 주신 의견은 인수위원회에서 바로 해결하기는 힘든 사안입니다. 새정부 출범이후 관계부처와의 심도있는 협의와 검토를 거쳐 해결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제안에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항상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