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하기

기사뷰
여성부 폐지 요청
상태 :
[완료]
제안자 :
최**
날짜 :
2013-02-01
지역 :
서울특별시
여성부의 목적이 무엇입니까?

역사적으로 유교 사상이 뿌리깊은 우리 나라에서 불평등한 대우를 받고 있는 여성들을 구제해주기 위한 부서아닙니까?

바야흐로, 여성부가 생긴지 10여년이 지난 지금, 여전히 많은 분야에서 여성들이 불평등한 대우를 받고 있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여성'이라서가 아닌 '해당 분야'라서라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햐면 반면에 남성이 차별받는 분야도 한두개가 아니기때문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여성부라는 정부산하 세금으로 운영되는 기관이 운영되고 있다는 것은 형평성을 크게 엇나가는 기관구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평등으로 가야지 어느 한 쪽의 성이 더 우위를 점해서는 안되는 사회로 가야만합니다.
또한, 우리는 여성부가 하고 있는 산업보다 목전에 더 시급한 많은 일들이 있습니다. 안보 문제가 제 1이고, 세계적인 경제 한파 속에 우리 경제 극복도 꽤 시급한 사안입니다. 그러한 것들에 대한 선점적인 노력이 선행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성부에서 하는 이해할 수 없는 많은 정책들도 이러한 의견을 뒷바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성부, 훌륭한 업적을 많이 남기셨죠. 그러나 여성부가 내놓은 어처구니 없는 정책들도 또한 너무나 많고, 그를 악용하는 여성들까지도 상당히 많은 숫자가 생기고 있는 실정입니다.

더 근본적인 양성평등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여성부가 꼭 폐지되어야만 합니다. 또한, 그들이 주요적으로 하고 있는 여성 우대 고용이나 가족단위의 그것들은 충분히 고용노동부나 보건복지부와같은 부서들에 일임되어도 잘해나가질 수 있는 것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여성부 폐지를 강력히 부탁드립니다.
  • 여성문화
  • [2013-02-04]

안녕하세요!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여성문화분과입니다. 제18대 대통령인수위원회는 새로 출범하는 박근혜 정부의 국정운영 기반을 마련하고 대선공약이 성실히 이해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제안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항상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