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메인이미지

인수위소식

  • 보도자료
  • 대변인브리핑
  • 공지사항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주요인선 발표 기자회견[보도자료]

글번호 :
814
작성자 :
인수위원회
날짜 :
2013-01-24
조회 :
360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주요인선 발표 기자회견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조윤선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

 

  - 지금부터 박근혜 제18대 대통령 당선인의 총리 인선 발표가 있겠습니다. 먼저 당선인께서 총리지명자 소개를 해주시겠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오늘 차기 정부의 첫 국무총리 후보자를 지명하게 되었습니다. 저와 함께 새정부를 이끌어갈 국무총리후보자는 현재 18대 대통령직인수위윈회 위원장을 맡고 계시는 분입니다. 김용준 국무총리 지명자는 헌법재판소 소장을 역임하시고 평생 법관으로서 국가의 법과 질서를 바로 세우고 확고한 소신과 원칙에 앞장서 오신 분입니다. 이번에 인수위원장을 맡으시면서 각 분과별 인수위원들과 크고 작은 문제들에 대해서 하나하나 교감하면서 인수위원회를 합리적으로 이끌어 오셨습니다. 김용준 총리지명자가 살아오신 길을 보면 늘 약자 편에 서서 어렵고 힘든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김용준 총리지명자가 나라의 법치와 원칙을 바로 세우고 무너져 내린 사회안전과 불안에 대한 국민들의 불신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가 보호받는 국민행복시대를 열어 갈 적임자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총리지명자가 항상 국민과 눈높이를 맞추고 국민과 소통하고 국민들의 삶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온 힘을 다하실 것이라고 생각해왔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저와 힘을 합할 국정의 수장인 총리지명자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인수위 일정을 차질없이 끝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라면서 아울러 국민여러분의 협조와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윤선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

 

   - 이렇게 박근혜 당선인의 총리지명자에 대한 소개 말씀이 있었습니다. 이제 김용준 총리지명자의 인사의 말씀을 듣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김용준 총리 후보자>

 

  - 국회 동의를 얻는 절차가 남아있지만 국회의 동의를 얻어 새로 출범하게 될 박근혜 정부의 첫번째 국무총리로 임명을 받게 되면 최선을 다하여 헌법에 따라 대통령을 보좌하며 행정에 관하여 대통령의 명을 받아 행정 각부를 총괄하는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할 것임을 국민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2013.   1.   24.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변인미디어지원실

 

  • 목록
  • 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