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메인이미지

인수위소식

  • 보도자료
  • 대변인브리핑
  • 공지사항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 주요내용[보도자료]

글번호 :
540
작성자 :
인수위원회
날짜 :
2013-01-12
조회 :
642

ㅇ 1월 7일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임종훈 행정실장>

 

- 좌석이 정돈되었으므로 제1차 전체회의를 개최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정면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의례)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는 위원장님께서 회의를 진행해 주시겠습니다.

 

<김용준 제 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 

 

- 지금부터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인사말씀을 드리도록 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인사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대통령직 인수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박근혜 제18대 대통령 당선인을 보좌하여 대통령직 인수와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기 위하여 설치된 국가기관입니다. 위원회는 앞으로 짧은 기간이지만 대통령 당선인을 충실하게 보좌하여 정부의 조직․기능 및 예산 현황의 파악, 새 정부의 정책기조를 설정하기 위한 준비, 대통령의 취임 행사 등 관련 업무의 준비, 그 밖의 대통령직 인수에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 등을 관계 법령에 따라 조용하고 성실하게 수행하여 대통령직의 인수가 원활하게 이루어짐으로써 국정운영의 계속성과 안정성이 도모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저도 위원회의 위원장으로서 위원회 업무를 총괄하여 위원회의 직원을 지휘․감독하는 등 위원장으로서의 임무 수행에 최선을 다할 작정입니다. 어떤 현안 문제에 관하여 위원들 사이에 의견이 다를 경우 조정도 하고 설득도 하여 일치된 의견이 도출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위원회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선거 기간 중 국민들께 반드시 민생 대통령, 약속 대통령, 대통합 대통령 등이 되겠다고 약속한 공약들이 제대로 실천됨은 물론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제18대 대통령으로서의 직책을 성실히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국운 융성의 계기가 마련되도록 위원회에 부과된 임무를 훌륭하게 수행함으로써 어느 역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보다 가장 성공적으로 임무를 수행한 대통령직인수위원회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힘을 합하여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인사의 말씀을 대신하겠습니다.

 

 

2013. 1. 7.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 대변인미디어지원실

  • 목록
  • 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