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메인이미지

인수위소식

  • 보도자료
  • 대변인브리핑
  • 공지사항
 

윤창중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변인 현안관련 브리핑[보도자료]

글번호 :
733
작성자 :
인수위원회
날짜 :
2013-01-18
조회 :
661


  윤창중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변인은 현안관련 브리핑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변인 윤창중입니다.

 

  오늘 오전 9시 인수위 간사회의에서 행정부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 절차를 마침에 따라 분과위별로 현장방문을 계획을 논의했습니다. 1월 23일 수요일 외교통일국방분과위원회을 시작으로 2월 6일까지 8개 분과위별로 현장을 방문해 현장상황을 점검하고 민심을 수렴해 충실히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구체적인 현장방문계획은 미세 조정부분이 남아 있기 때문에 결정되는대로 여러분께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월 23일이면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기 때문에 저희가 정교하게 계획을 세워서 매우 체계적으로 현장을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인수위 분과별 활동내용을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말씀드렸지만 인수위 분과별 정책전문가 초청간담회는 회의 시간과 장소에 대해서는 공개하되 정책전문가의 의견이 결정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 내용을 섣불리 발표함으로서 혼선과 혼란을 일으킬 수 우려가 있어 일정에 대해서는 상세히 말씀을 드리되 참석자를 비롯한 발언내용에서는 저희들이 의견을 청취하는 것으로 매듭짓겠습니다.

 

  정무분과위에서는 국가인권위원회의 의견을 청취합니다. 또한 녹색성장위원회 의견을 청취합니다. 외교국방통일분과에서 통일대북정책 추진방향과 관련한 정책간담회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경제1분과에서는 대내외 경제관련 정책간담회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은행에 대해서도 오후 4시부터 의견을 청취할 계획입니다. 경제2분과에서는 수산분야 단체장 면담이 있고, 이어서 농업분야단체장 면담이 있겠습니다. 법질서안전분과위에서는 검·경 관련 정책간담회가 있겠습니다. 교육과학분과위에서는 온종일돌봄학교, 자유학기제, 고교무상교육 관련 정책간담회가 있겠습니다. 이어서 대입제 관련 정책간담회, 창조경제 관련 정책간담회가 있겠습니다. 고용복지분과위에서는 고용률 관련 정책간담회가 있겠습니다. 이어서 국민중심의 고용복지서비스 전달체계효율화 방안과 관련한 정책간담회가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한국은행으로부터 의견을 청취한다는 내용을 포함한 분과위별 활동예정사항을 말씀드렸습니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행정부에 대한 업무보고 일정이 원만하게 마무리됨에 따라서 인수위원회 운영에 관한 시스템을 다시 조정해서 효율적인 인수위 활동을 하도록 했습니다. 그래서 월요일 9시부터 간사회의, 화요일에는 경제분야 인수위회의, 수요일에는 위원장 주재의 전체회의, 목요일에는 비경제분야 인수위원회의, 금요일에 간사회의를 열도록 했습니다. 특히 인수위원회를 경제분야와 비경제분야로 분야별로 묶어서 위원회회의를 열리로 한 배경은 분야별로 서로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효율적인 인수위 활동을 벌이자는데 것에 목적이 있는 것입니다.

 

 

 

2013.   1.   18.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 대변인미디어지원실

  • 목록
  • 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