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메인이미지

인수위소식

  • 보도자료
  • 대변인브리핑
  • 공지사항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간사단 회의 결과 브리핑[보도자료]

글번호 :
553
작성자 :
인수위원회
날짜 :
2013-01-12
조회 :
182

  윤창중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변인은 인수위원회 분과위원회 간사회의 결과 브리핑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ㅇ 인수위원회 분과위원회 간사회의를 2시부터 1시간 반 동안 열어 인수위 활동 세부계획을 논의 했다.이 중 확정된 내용만 말씀드리겠다. 첫 번째 인수위 전체회의는 위원장 주재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개최하기로 했다. 참석범위는 인수위원 전원, 대변인, 특위위원장, 행정실장이 되겠다. 두 번째, 간사회의는 유민봉 총괄간사 주재로 월, 수, 금 오전 9시에 개최하기로 했다. 이상이 확정된 사항이다. 내일 일정으로는 간사회의가 월, 수, 금으로 되어있지만 내일에 한해 오전 9시에 오늘처럼 분과위원회 간사회의를 열어 부처별 업무보고형식 및 보고내용에 대해 확정하기로 했다. 그래서 내일 논의할 것은 부처에서 누가 보고할 것인가, 부처보고자, 그 다음 보고일시, 보고내용이 되겠다. 이번 업무보고의 특징이 있다면, 주간 분과위원회가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두 개정도의 분과위원회에서 부처업무를 동시에 보고 받음으로써 분과 간 인수업무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여러분께서 관심이 많으신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각 분과위원회 분장업무에 대해 말씀드리겠다. 다시 한번 인수위 전체위원과 분장업무를 말씀을 드리면, 존칭은 생략하고 국정기획조정분과위 위원 유민봉, 옥동석, 강석훈. 분장업무는 국정목표 수립, 운영기획, 총괄조정, 국정과제 설정, 국정로드맵 작성, 정무분과위원회는 박효종, 장훈, 분장업무는 대통령실, 국무총리실, 감사원, 국가정보원, 특임장관실이 되겠다. 외교국방통일분과위는 김장수, 윤병세, 최대석, 분장업무는 외교통상부, 국방부, 통일부, 병무청, 방위사업청이 되겠다. 경제1분과위원회는 류성걸, 박흥석, 홍기택, 분장업무는 기획재정부, 금융위, 공정거래위, 국세청, 관세청, 조달청, 통계청이 되겠다. 경제2분과위원회는 이현재, 서승환 위원이다. 앞에 거론하신 분은 여러분들께서 잘 아시다시피 간사이다. 분장업무는 지식경제부, 국토해양부, 농림수산식품부, 방송통신위원회, 그 중에서도 통신이다. 그리고 중소기업청, 특허청, 산림청, 농촌진흥청, 해양경찰청,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되겠다. 법질서사회안전분과는 위원으로서 이혜진, 이승종, 분장업무는 행정안전부, 법무부, 환경부, 국민권익위원회, 법제처, 검찰청, 경찰청, 소방방재청, 기상청이 되겠다. 교육과학분과위원은 곽병선, 장순흥, 교육과학기술부, 국가과학기술위, 원자력안전위가 되겠다. 고용복지분과위원은 위원으로 최성재, 안종범, 안상훈, 분장업무는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식품의약품안전청이 되겠다. 여성문화분과위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모철민, 김현숙 위원이 되겠다. 분장업무는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 문화재청, 이렇게 업무보고를 분장하도록 확정지었다. 그 다음에 여러분들이 관심 갖고 있는 전문위원 및 실무위원 인사 결과는 내일 발표하도록 하겠다.

 

2013.  1.  7.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변인미디어지원실

  • 목록
  • 출력